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베아로반 에스로반 부작용 후기 및 주의사항 - 바르기 전에 '이것' 꼭 주의하세요

by 김써머 2024. 10. 5.
반응형



모낭염 치료 후기를 올렸었는데요
다 나은 줄 알았는데 항생제 연고 부작용이 생겼어요
가려움과 부어올라서 붉어짐이었어요

베아로반 에스로반 사용 후 부작용 생긴 후기와 주의사항에 대해 후기 시작할게요






1. 베아로반과 에스로반 연고란?

베아로반과 에스로반 연고는 무피로신 성분이고, 같은 성분이지만 다른 사용감이어서 두가지 모두 사용해봤어요
베아로반과 에스로반 연고는 모낭염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리뷰가 많아서 사용했는데요
여드름이 계속 가라앉지 않고, 여드름처럼 피부 안에 피지가 압출을 해도 나오지 않고 피만 나오고 번지는 경우에
사용해볼 수 있어요

참고로 피부과 전문의에게 물어보니까 항생제 연고는 상처가 낫을때 사용하는 거라고 사용을 추천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한달이상 지속되는 심각한 여드름 때문에 원인을 찾고 싶었고, 결과적으로는 도움이 되긴했어요. 하지만 부작용도 같이 얻었어요




2. 베아로반과 에스로반 부작용

에스로반은 가려움이 가장 컸고, 첫날에는 전체적으로 가라앉는 느낌이었어요
하지만 두번째날부터 번지는 느낌이었고,
에스로반이 굉장이 끈적한 오일리한 제형이어서
지성피부에 맞지 않을 수 있다는 글을 보게됐어요

우선 에스로반은 가려움이 커서 맞지 않는다고 결론을 내리고, 베아로반이 덜 기름지다는 리뷰를 보고 구매했어요

베아로반 바른 첫날에 엄청나게 가라앉더라구요
그래서 두번째날 순하고 효과있는 줄 알고, 로션처럼 얼굴 전체에 바르게 됩니다
이게 문제를 일으켰어요

다음날 엄청나게 가렵고, 따갑고 붉게 부어오르기 시작했어요
결국 피부과에 가서 스테로이드 알레르기를 잠재우는 주사와
약을 먹고 일주일간 고생하게돼요







3. 베아로반과 에스로반 바르기 전 유의사항


베아로반 항생제 연고는 균을 치료하는 연고이다보니까 성분이 순하지 않은 연고에요
양을 많이, 얼굴에 전체적으로 바르게되면
큰 자극을 줘서 피부가 예민해 질 수 있어요

굉장히 소량으로 부분부분 발랐다면
항생제 연고 좋은 효과만 봤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꼭 주의하시라고 말씀드리는 이유가
1회성 부작용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저번에 엄청 자극이 있었던 경험 때문에
이제 얼굴에 항생제 연고를 바르면 가려움이 재발하는 경험을 했어요

피부가 다 진정됐을때 얼굴에 압출 후 여드름용 후시딘을 발라봤는데
그 주위가 알레르기처럼 울긋불긋 부어오르고
후시딘을 바르지 않았던 부위이자 저번에 베아로반 연고로인해 가렵고 부엇던 부위도 부어올랐어요
너무 황당하더라구요

바르지 않은 부위인데, 베아로반 부작용 있었던 부위가 간지럽고 부어오르다니
이제 그 부분은 부작용이 생기는 부위로 바꼈어요
앞으로 얼굴에 항생제를 바르면 절대 안될 것 같아요

베아로반 무피로신 연고를 바르실 때는 꼭 소량으로 바르시고, 간지러우면 즉시 중단하시는걸 추천해요
실제로 너무 괴로운 항생제 알레르기가 생겨서 답답해서
공유하고싶었어요 조심하세요






함께 읽으면 더 도움되는 글

여드름 진정에 중요한 비타민A와 관련된 글
궁금하시면 클릭하세요
⬇️⬇️⬇️

반응형